가격을 포함하는 다섯 글자의 단어: 116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7개 네 글자:261개 🍷다섯 글자: 116개 여섯 글자 이상:415개 모든 글자:810개

  • 가격 차익금 : (1)상업 활동에서, 가격의 차이에 따라 발생하는 이익금.
  • 풋 옵션 가격 : (1)풋 옵션 매수자가 풋 옵션 매도자에게 풋 옵션 권리를 넘겨받은 대가로 지불하는 금액.
  • 가격 증가화 : (1)국제 마케팅에서, 제품 생산과 관련된 원가 요소들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제품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는 현상.
  • 가격제정학 : (1)가격을 정하는 데 이용되는 원리와 방법에 대하여 주로 연구하는 학문. 경제학의 한 분야이다.
  • 가격 설정자 : (1)불완전 경쟁하에서 제품 가격을 설정하는 기업. 가장 단순한 불완전 경쟁 시장의 구조는 순수 독점이며, 독점 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더 많이 팔기 위하여 제품 가격을 인하해야 한다.
  • 최고 가격 : (1)정부가 물가를 안정시키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고 가격을 정하고 그 이상에서 거래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는 제도.
  • 가격 연동제 : (1)어떤 상품의 가격이 생산비의 증감에 따라 수시로 오르내리도록 해 놓은 제도.
  • 농산물 가격 : (1)농산물의 가치를 화폐 단위로 표시한 가격.
  • 가격 경쟁 : (1)시장 경쟁 가운데에서 가격 이외의 것으로 타회사 제품과 경쟁하는 일. 제품의 품질, 디자인, 상표, 특허 면에서의 경쟁이 있다.
  • 가격 계열화 : (1)동일 상품군에 속하는 개별 상품의 품질이나 디자인을 고려하여 다양한 가격대를 설정하는 가격 전략. 소비자가 상품의 가격이 비쌀수록 품질이나 디자인이 더 좋으리라고 기대하도록 유인하려는 마케팅 전략이다.
  • 두 단계 가격 : (1)일회적인 비용과 단위당 비용으로 이루어진, 재화나 서비스의 가격. 예를 들어 놀이공원에 들어갈 때 한 번 내는 입장료와 놀이 기구를 탈 때마다 내는 사용료로 이루어진 가격 따위를 이른다.
  • 도로 가격 : (1)사회 전체의 효용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교통 혼잡 시에 개인의 도로 이용에 대해 경제적 부담을 지우는 제도. 개인 통행자의 통행을 제한하기 위함이다.
  • 가격 수용자 : (1)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시할 정도로 작아 개별적으로는 시장 가격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고 시장에서 결정된 가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개별 경제 주체. 완전 경쟁 시장의 개별 소비자와 개별 생산자가 이에 해당한다.
  • 협상 가격 : (1)독점 가격과 비독점 가격의 지수를 도표로 나타내었을 때에 가위를 벌린 모양으로 나타나는 가격 차이. 흔히 농산물 가격과 공산물 가격의 차이에서 볼 수 있다.
  • 가격 만족도 : (1)제품의 가격에 대하여 소비자가 느끼는 만족의 정도.
  • 트리거 가격 : (1)미국 정부가 경쟁력 저하가 두드러진 자국의 철강업계를 보호할 목적으로 1978년 2월에 실시한 기준 지표 가격 제도. 기준 지표 가격보다 싼 가격에 수입되는 철강 제품에 대해 바로 덤핑 조사에 들어갈 수 있는 일종의 수입 규제 제도이다.
  • 패리티 가격 : (1)정부가 다른 물가와 균형을 이루게 결정하는 농산물의 가격. 패리티 계산에 의하여 결정한 가격으로, 농산물 생산자의 소득을 다른 생산자의 소득과 균등하게 보장하여 주기 위하여 책정한다.
  • 총행사 가격 : (1)옵션 매매의 총수량에 행사 가격을 곱한 금액.
  • 요소 가격 : (1)생산자가 일정한 비용으로 고용할 수 있는 두 생산 요소의 조합을 나타내는 직선. 예를 들면 노동과 자본의 조합을 나타내는 직선 따위가 있다.
  • 가격 변동 폭 : (1)선물 거래에서, 급격한 가격 변동 시에 투자자를 보호하고 거래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정해 놓은, 개별 상품에 대한 가격 변동의 상한선과 하한선. 또는 그 폭.
  • 총수요 가격 : (1)고용량에 대응하여 기업체가 예상할 수 있는 총매상 금액. 케인스의 유효 수요의 원리를 설명하기 위한 개념의 하나이다.
  • 참조 가격 : (1)가격이 비싼 약의 처방 남용을 막기 위하여, 의료 보험이 적용되고 약효가 같은 의약품군의 평균 가격을 산정하는 제도. 평균 가격의 두 배까지만 보험 급여를 인정하고, 초과분은 환자가 부담하게 한다.
  • 마크업 가격 : (1)상품의 생산 비용에 그 비용의 일정 비율을 더하여 책정한 가격.
  • 기점 가격 : (1)실제 생산지로부터 드는 운임이 아니라 제품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지역이나 정책적으로 미리 정한 지점으로부터 드는 운임을 제품 가격에 더하는 제도.
  • 제삼자 가격 : (1)독립적인 개별 기업 간의 거래에서 유사한 상황 시 정해진 가격. 국제적으로 교역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시장 가격 조작 여부를 평가하기 위하여 고안된 방법이다.
  • 가격격차금 : (1)기관과 기업들의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같은 물건에 대한 구입 가격과 판매 가격 사이에 생기는 차액.
  • 가격 결정론 : (1)개별적인 가격의 결정에 관한 이론. 일반적으로 재화의 개별 가격은 수요 곡선과 공급 곡선이 만나는 점에서 결정된다고 본다.
  • 가격 신축성 : (1)수요와 공급이 일치하지 않을 때 이를 일치시키기 위하여 가격이 얼마나 빠르게 반응하는가를 나타내는 시장의 특성.
  • 공장도 가격 : (1)제품을 공장에서 인도할 때 매겨지는 가격.
  • 엘엠이 가격 : (1)런던 금속 거래소에서 결정되는 비철 금속의 국제 거래 가격.
  • 가격 리더십 : (1)한 기업이 정기적으로 가격의 변화를 발표하고 다른 기업들이 이 가격을 따르는 식으로 가격을 담합하는 행위.
  • 가격 제한선 : (1)주식 따위를 거래할 때 거래 가격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정하여 그 한도를 넘지 못하게 막는 범위가 되는 선.
  • 참고 가격 : (1)부동산의 가격 변동률을 결정할 때 기준이 되는 가격군. 과세 가격, 희망 가격, 감정 평가 선례 가격 따위가 있다.
  • 가격 연속성 : (1)주식 거래에서, 1호가 단위 이하로 거래된 건수가 전체 거래 건수에서 차지하는 비율.
  • 불몰수 가격 : (1)보험 해약 환급금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보험료를 낸 보험 계약자에게 최소한으로 보장해 주는 금액.
  • 가격 자율제 : (1)제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제품의 가격을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한 제도.
  • 생산자 가격 : (1)생산자가 생산물을 판매하는 가격. 생산비에 기업 이윤이 합쳐진 가격이다. (2)정부가 농민에게 지급하는 매상 양곡의 가격.
  • 가격 전가율 : (1)환율 변동에 따른 영향으로 수출 가격이 변화하는 비율.
  • 가격 결정력 : (1)상품의 판매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거나 상품의 판매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힘.
  • 지위의 가격 : (1)일자리에서 높은 지위를 얻기 위하여 지불하는 비용.
  • 가격 안정화 : (1)시장의 가격이 동요하지 아니하고 일정한 상태를 유지해 감. 또는 그렇게 만듦.
  • 가격 선도제 : (1)한 기업이 가격을 결정하거나 변경하면 다른 기업들은 그 결과에 수동적으로 따라가도록 되어 있는 가격 체제. 소수의 대기업들로 이루어진 과점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다.
  • 가격 폭 제한 : (1)증권 시장에서 주가 변동 폭의 한도를 정하는 일. 또는 그 한도. 급격한 주가의 변동으로 인하여 주식 시장이 혼란스러워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 전날의 증권시장에서 마지막에 이루어진 가격을 기준으로 하루 동안에 주가가 오르내릴 수 있는 상한선과 하한선을 정한다.
  • 가격 카르텔 : (1)같은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이 담합하여 판매 가격을 협정하는 카르텔. 보통 최저한도를 정하여 그 이하 가격으로는 판매하지 않는다.
  • 가격 옵션 : (1)본원적 가치가 있는 옵션으로 현재 시장 가격에 따라 옵션을 행사하면 이익이 생기는 옵션.
  • 상차도 가격 : (1)운반비가 포함되지 않은 물건의 가격.
  • 가격 순응자 : (1)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시할 정도로 작아 개별적으로는 시장 가격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고 시장에서 결정된 가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개별 경제 주체. 완전 경쟁 시장의 개별 소비자와 개별 생산자가 이에 해당한다.
  • 최고 가격 : (1)원가 계산에서, 소비 재료의 계산 가격을 그 당시 보관품의 구입 원가 가운데 최고의 단가로 셈하는 방법.
  • 소비자 가격 : (1)소비자가 어떤 재화를 사들일 때의 가격. 물건의 생산자 가격에 이윤, 운송비 따위를 넣은 가격이다. (2)정부가 소비자에게 파는 가격.
  • 가격 제안서 : (1)입찰 업체가 원하는 구체적인 가격을 제안하는 내용을 담은 문서.
  • 가격 추종자 : (1)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시할 정도로 작아 개별적으로는 시장 가격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고 시장에서 결정된 가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개별 경제 주체. 완전 경쟁 시장의 개별 소비자와 개별 생산자가 이에 해당한다.
  • 가격 효율성 : (1)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가격에 대비하여 소비자가 느끼는 만족의 크기. 또는 생산자의 입장에서 제품 판매에 소요된 비용에 대비한 수익의 크기를 이르는 말.
  • 위험의 가격 : (1)투자자가 위험 한 단위를 부담하여 얻는 추가적인 기대 수익.
  • 가격 표시제 : (1)소비자에게 정확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업체 간의 경쟁을 촉구하기 위해 사업자가 생산하고 판매하는 물품에 대해 가격을 표시하도록 하는 제도.
  • 카르텔 가격 : (1)같은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이 담합하여 정한 판매 가격.
  • 가격 하한제 : (1)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일정 수준 이하로 내리지 못하도록 통제하는 제도.
  • 가격 투명성 : (1)시장에서 거래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이 확실하거나 분명한 성질.
  • 가격 가변제 : (1)같은 상품을 고객이나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
  • 가격편차금 : (1)기관과 기업들의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같은 물건에 대한 구입 가격과 판매 가격 사이에 생기는 차액.
  • 린달 가격 : (1)정부는 공공재에 대한 사회 전체의 한계 지불 의사와 공공재 공급의 한계 비용이 일치하는 수준에서 최적의 공급량을 결정하고, 개인은 최적 공급량에서 자신의 한계 지불 의사에 해당하는 만큼을 단위당 대가로 지불하여 공공재에 대한 수요를 도출하는 방식.
  • 가격 탄력성 : (1)상품의 가격이 달라질 때 그 수요량이나 공급량이 변화하는 정도. 수요량이나 공급량의 변화율을 가격의 변화율로 나누어 구한다.
  • 가격 반등 폭 : (1)주식, 채권, 상품 따위의 가격이 떨어졌다가 오른 폭.
  • 독과점 가격 : (1)독점이나 과점 시장에서 결정되는 상품이나 용역의 가격.
  • 가격 공시제 : (1)시중 가격으로 산정한 물건의 값을 공개적으로 게시하여 일반에게 널리 알리는 제도.
  • 가격 널뛰기 : (1)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내리는 일 또는 현상.
  • 가격 변동률 : (1)금융 시장이나 부동산 시장에서 가격이 변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정도를 백분율로 나타낸 수치. (2)시간이 지남에 따라 금융 자산의 가격이 변동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정도.
  • 가격 상승률 : (1)일정한 기간 동안에 가격이 올라간 비율.
  • 안정대 가격 : (1)가격 변동의 상한과 하한을 정하여 그 범위 내에서만 가격의 변동을 허용하는 통제 가격.
  • 리버스 가격 : (1)생산자가 아닌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매기는 가격.
  • 구매자 가격 : (1)제품의 생산 가격에 도소매 유통 마진 및 운임, 등록 취득세, 중개 수수료 따위의 부대 비용을 추가하여 산출한 가격. 실제 수요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가격으로, 제품의 수요를 분석하기 위하여 이용한다.
  • 가격 수취자 : (1)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시할 정도로 작아 개별적으로는 시장 가격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고 시장에서 결정된 가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개별 경제 주체. 완전 경쟁 시장의 개별 소비자와 개별 생산자가 이에 해당한다.
  • 예정 가격 : (1)미리 정해 놓은 가격에 따라 재료의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
  • 가격 현실화 : (1)곡물 가격, 기름 가격, 공공요금 등 정부가 정책적으로 통제하는 가격을 실제로 형성되는 시가(時價)에 준하여 조정하는 일.
  • 가격 적정선 : (1)물건이 지닌 가치를 돈으로 표현한 액수가 알맞은 범위가 되는 선.
  • 가격 차별화 : (1)동일한 상품의 가격을 지리적ㆍ시간적 요건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정하는 일. 지리적 차별화로는 자동차와 같은 수출품의 경우 국외 시장에서의 판매 가격 차이를, 시간적인 차별화로는 영화관의 조조할인 요금 따위를 예로 들 수 있다.
  • 가격 파괴형 : (1)물건값을 큰 폭으로 낮추어 파는 유형.
  • 가격 자유화 : (1)물가를 국가가 통제하지 않고 시장 기능에 맡기는 일.
  • 가변 가격 : (1)고객이나 상황에 따라 동일한 상품의 가격을 달리하는 판매 전략.
  • 가격 경쟁력 : (1)서로 경쟁 관계에 있는 공급자가 가격을 수단으로 하여 상대편보다 이익을 더 얻을 수 있는 능력.
  • 총과세 가격 : (1)수입 신고서나 수출 신고서의 신고서란의 과세 가격을 모두 합한 것. 신고할 물품이 많은 경우에 여러 매수의 합계를 곧바로 알 수 있으므로 통계용으로 유용하다.
  • 전월세 가격 : (1)전세나 월세의 물건이 지니고 있는 가치를 돈으로 나타낸 것.
  • 가격 지정제 : (1)정부의 가격 통제 방법 가운데 하나. 대중교통 요금이나 전력 요금처럼 독점 가능성이 크거나 의료 수가처럼 정보의 비대칭성이 클 때 시행한다.
  • 가격 선도자 : (1)어떤 산업에서 다른 기업보다 먼저 가격을 결정하는 기업.
  • 가격 따먹기 : (1)주식을 단기간에 사고파는 행위를 통해 주식의 가격 변동에 따른 수익을 얻는 일.
  • 그림자 가격 : (1)특정 재화가 가지고 있는 내재 가치에 대하여 시장 참여자들이 상정하는 기대 가치.
  • 가격 경쟁률 : (1)여러 기업에서 만든 동일한 제품에 대하여, 가격의 높고 낮음으로 인한 경쟁의 비율.
  • 가격 결정일 : (1)채권을 발행할 때 채권의 발행 이율이나 가격 등 채권의 조건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날.
  • 가격 저감률 : (1)법원이 유찰된 경매를 다음 기일에 다시 진행하려고 할 때에, 이전의 최저 매각 가격보다 낮게 제시하는 최저 매각 가격의 비율. 일반적으로 한 번 유찰되면 다음 최저 매각 가격은 감정가에서 20%씩 낮아지나 법원에 따라서는 30%씩 낮아지기도 한다.
  • 가격 세분화 : (1)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설정하는 판매 전략.
  • 기업소가격 : (1)기업소 원가가 도매가격보다 높은 일부 생산 수단에 대하여 원가를 보상할 목적으로 정하는 보충적인 도매가격.
  • 가격 제한 폭 : (1)주식 시장에서 하루 동안에 개별 종목의 주가가 오르내릴 수 있는 한계를 정해 놓은 범위.
  • 가격 정찰제 : (1)가격표를 상품에 붙이고 그 가격대로 팔도록 하는 제도.
  • 가격 할인제 : (1)상품 매매에서 가격을 할인해 주는 제도. 보통 거래 수량에 대한 할인과 현금 결제 할인이 있으며, 최근에는 아파트 분양에서 분양 가격을 일정 부분 할인해 주는 제도도 있다.
  • 가격 상한제 : (1)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리지 못하도록 통제하는 제도.
  • 지역 가격 : (1)전체 시장을 몇 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특정 구역 내에서 균일한 가격을 적용하는 가격 정책.
  • 경직적 가격 : (1)새로운 수요와 공급의 변동에 맞게 조정되지 않거나 매우 서서히 조정되는 가격.
  • 가격 파괴점 : (1)상품 가격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가게.
  • 가격 바닥론 : (1)가격이 떨어질 대로 떨어져 이미 바닥을 쳤다는 이론.
  • 심리적 가격 : (1)소비자가 제품을 살 때 심리적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정하는 가격. 예를 들어 어떤 물건의 가격을 9,900원으로 책정하여 소비자가 10,000원에서 할인을 받는다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이다.
  • 재판매 가격 : (1)생산업자에게서 상품을 구매한 판매업자가 그 상품을 다시 팔 때에 생산업자로부터 지정받는 가격.
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03개) : 가가, 가각, 가간, 가감, 가강, 가개, 가객, 가갸, 가걔, 가거, 가검, 가게, 가겍, 가겐, 가격, 가견, 가결, 가경, 가계, 가고, 가곡, 가골, 가공, 가과, 가곽, 가관, 가광, 가괴, 가교, 가구, 가국, 가군, 가권, 가궐, 가규, 가극, 가근, 가글, 가금, 가급, 가긍, 가기, 각각, 각간, 각감, 각갓, 각강, 각개, 각객, 각거, 각건, 각게, 각경, 각계, 각고, 각곡, 각골, 각공, 각과, 각관, 각광, 각국, 각궁, 각권, 각근, 각금, 각급, 각긔, 각기, 간가, 간각, 간간, 간감, 간강, 간객, 간거, 간걸, 간검, 간게, 간겍, 간겐, 간격, 간결, 간경, 간계, 간고, 간곡, 간곤, 간과, 간관, 간괘, 간교, 간구, 간국, 간군, 간굴, 간권, 간궐, 간균, 간극 ...

실전 끝말 잇기

가격으로 시작하는 단어 (237개) : 가격, 가격 가변제, 가격 가중 지수, 가격 감시, 가격 감시 제도, 가격 거품, 가격격차, 가격격차금, 가격 견적, 가격 결정, 가격 결정 기구, 가격 결정력, 가격 결정론, 가격 결정일, 가격 결정 조건, 가격 결정 회의, 가격 경기, 가격 경쟁, 가격 경쟁 구도, 가격 경쟁력, 가격 경쟁력 상실, 가격 경쟁률, 가격 경직성, 가격 경직성 가정, 가격 계열화, 가격계획화, 가격 고시, 가격 고시제, 가격 고정, 가격 곡선 ...
가격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3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가격을 포함하는 다섯 글자 단어는 11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